3세대 모델로 새롭게 돌아온 2024 포르쉐 파나메라 주요 특징

2023. 12. 6. 21:05Mobility +/New Model

3세대 모델로 새롭게 돌아온 2024 포르쉐 파나메라 주요 특징

 

2024 포르쉐 파나메라 e-터보 하이브리드
2024 포르쉐 파나메라 e-터보 하이브리드 / 사진출처 : Porsche AG newsroom

 

 

우리나라에서 고급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업은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로 대표되는 독 3사일거에요. 하지만 요즘 워낙 고급 외제차의 수가 늘어나기도 했고, 보다 특별함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났기에 포르쉐가 새롭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에서 오래 전 부터 쌓아온 브랜드 헤리티지, 타 고급차 브랜드 대비 디지털 기술을 적극 받아들이는 모습은 포르쉐가 왜 꾸준한 강자인지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런 탄탄한 기반이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국내에서도 점차 포르쉐 카이엔 그리고 오늘 소개할 파나메라를 도로 상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와 설램을 안겨 줄 2024 파나메라의 주요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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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안정적인 서스펜션의 결합

 

2024 포르쉐 파나메라 후면 디자인
2024 포르쉐 파나메라 후면 디자인 / 사진출처 : Porsche AG Newsroom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파나메라는 E-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방식으로 구동될 것이라 합니다. 배터리 충전 시간이 언급되었기 때문에 우리에게 익숙한 PHEV 차량이 아닐까 싶어요. 하이브리드 모델이기 때문에 전기로만 주행 가능한 거리와 연비가 동시에 공개되었는데요. WLTP 기준으로 연비는 1.2 ~ 1.7 L/100km가 될 것이라 하며  전기 배터리만을 활용한다면 76 ~ 93km 까지 주행가능하다는 내용이 언급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장점이라 하면 모터와 엔진을 함께 쓰기 때문에 초기 가속이 좋으면서 고속 성능이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는데요. 2024 포르쉐 파나메라는 V8 터보엔진과 140kW의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최대 680마력의 출력, 930Nm의 토크 성능을 보일 것이라합니다. 제로백의 경우 3.2초로 매우 짧으며 315km라는 엄청난 속력을 낼 수 있다고 하죠. 파나메라 / 파나메라 4 모델도 동시에 공개, 판매될 예정이라하며 해당 모델은 V6 엔진이 적용되었고 최대500Nm의 토크, 260kW의 출력값을 낼 것이라는 내용도 함께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고출력을 내는만큼 안정적인 서스펜션 성능 역시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PASM(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라 불리는 에어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어 안락함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할 것이라는 언급이 있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E-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새로운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이 추가되어 새로운 2밸브 방식 액티브 쇼크 업쇼버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해당 기술은 도로 노면 상황에 따라 댐퍼에 적절한 유압을 형성해줌으로써, 주행에 필요한 가장 최적의 서스펜션 상태를 유지시켜 줄 수 있는 기능 역시 새롭게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2. 고급스러움이 더해진 외장 디자인, 그 특별함을 더해줄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

 

2024 포르쉐 파나메라 측면 디자인2024 포르쉐 파나메라 후면 디자인
2024 포르쉐 파나메라 외장 인테리어/ 사진출처 : Porsche AG newsroom  

 

 

차량을 구매함에 있어 무시할 수 없는 요소가 바로 디자인입니다. 고급차일수록 "하차감"이 중요하게 여겨지기 때문에 아릅답거나 웅장한 디자인을 갖춰야 하죠. 포르쉐는 이런 부분에 있어 워낙 능통한 기업이기에, 이번에도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빠르게 파악하고 적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이드 뷰의 윈도우 라인은 4도어 쿠페 스포츠카의 정석을 보여주고, 리어 윈도우의 바깥쪽 가장자리가 차체 윤곽과 같은 높이를 갖췄기 때문에 우아한 라인을갖출 수 있었다고 하죠. 전체적인 차량 제원 역시 함께 공개되엇는데요. 전장 5,052mm, 전폭 1,937mm, 전고 1,423mm의 값을 가진다는 내용 역시 함께 알 수 있었습니다.

 

터보 모델은전용 컬러인 "터보나이트"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터보"라는 이름에 갖는 포르쉐의 긍지가 반영된 것처럼 리어/프런트 에이프런의 독특한 색상은 물론, 크롬 도금 테일파이프 등이 추가로 적용되었다고 하죠. 내부에는터보나이트가 카본 요소와 결합되어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해준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포르쉐 터보 e-하이브리드가 고객에게 주는 인상을 통일하는 한편, 쿠페라는 모델 특성에 맞게 스포티한 주행을 더 강렬하게 느낄 수 있도록 보조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합니다.     

 

상하이에서는 특별히 제작된 모델인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Porsche Exclusive manufaktur)를 만나볼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해당 모델만을 위해 제작된 보라색 염료인 "레블론 바이올렛 메탈릭"을 중심으로 투톤 마감되어 검은색과 자주색 사이의 조화로움을 만날 수 있게 도움을 주었다고 하죠. 이외에도 전면과 사이드 윈도우 프레임이 아비움 메탈릭으로 마감되고, 새롭게 개발된 핀스트라이프 색상 및 실제 금이 포함된 클리어코트를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중국 부호들이 이런 사치재에 돈을 거리낌없이 쓰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상하이에서 해당 모델을 공개한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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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우아하면서도 최신 기술을 느낄 수 있는 실내 인테리어

 

2024 포르쉐 파나메라 칵핏 & 클러스터2024 포르쉐 파나메라 스티어링휠
2024 포르쉐 파나메라 내부 인테리어 / 사진출처 : Porsche AG Newsroom

  

 

내부는 기존의 고급스러운 느낌과 더불어 최신 디지털 기술을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먼저 스티어링 휠 오른쪽에 기어 변속 레버를배치했다고 합니다. 이게 아마 다른 차량들에서도 동일하게 찾아볼 수 있는 구조라고 생각되는만큼, 표준화가 되고 있는것이 아닌가라고 생각됩니다. 단순 변속만이 아닌 3가지 운전모드(Normal/Sport/Sport+)를 선택하거나 어시스트 레버 역시 조향 핸들 근처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운전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옵션으로 조수석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수 있다고 해요. 운전석에서 조수석에 표출되는 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차량이 움직이는 동안 비디오 스트리밍을 하거나 인포테인먼트 제어를 통해 이동 과정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했다고 하네요.

 

요즘 운전자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카플레이 기능 역시 함께 언급되었습니다. 개인 포르쉐 ID를 활용해 QR 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내용을 찾아볼 수 잇었습니다. 특히 My Porsche App에 애플 카플레이가 통합되었기 때문에 시리를 활용해 공조기기를 제어하거나 마사지 시트를 동작하는 등의 차량 제어로 편안함을 얻을 수있을 것이라 합니다.  스포츠카에서도 해당 기능이 주요 특징으로나오는 것으로 보아 스마트폰과 자동차는 더 이상 경쟁이 아닌 함께 가야 할 요소가 된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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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롭게 돌아온 2024 포르쉐 파나메라 모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하이브리드 모델이 대세인 시장 분위기에 맞게 이를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한편

디지털과 결합된 미래 포르쉐가 기대되는 그런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다음 포스팅에서도 자동차 관련 많은 소식 전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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