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 토레스의 EV 모델인 토레스 EVX 9월 중 출시

2023. 8. 1. 21:06Mobility +/New Model

KG모빌리티, 토레스 EV 버전 모델인 토레스 EVX 연중 9월 출시

 

KG 모빌리티의 스테디셀레 모델인 토레스 / 사진출처 : KG모빌리티 토레스 모델소개

 

 

 

 

 

1. KG 모빌리티의 토레스 EVX 공개 및 디자인 특성

 

KG 모빌리티가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인 토레스의 EV 버전 모델인 EVX를 9월 중 출시한다는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과거 쌍용자동차 시기 많은 위기를 겪었지만, 이를 극복하고 해외 수출까지 견인하는 효자 모델이 바로 토레스인데요. 실제 보도 자료에 따르면 KG 모빌리티의 토레스는 출시 이래 누적 5만대 이상이 판매되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모델임을 입증하기도 했죠. KG모빌리티의 첫 번째 전동화 모델인 토레스 EVX는 다음 달 9월 정식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KG 모빌리티는 토레스의 전기차 모델인 토레스 EVX의 모델 출시가 9월 중에 진행됨을 발표했다 / 사진출처 : KG모빌리티 보도자료

 

 

이번 KG 모빌리티의 EVX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전기차의 편안함을 적용하는 데 힘썼다고 합니다. 토레스 EVX는 V2L(Vehicle to Load) 포트를 탑재해 차량에서 외부 전자기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이는 KG 모빌리티의 강점인 SUV에서의 헤리티지와 결합된다면 큰 활용성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토레스 EVX는 수평형의 LED 주간 주행등인 키네틱 라이팅 블록이 적용될 것이라 해요. 또한 SUV 모델으로서 오프로드 주행이라는 특수성을 만족하기 위한 174mm의 최저 지상고는 운전석에서의 넓은 시야각과 개방감을 얻는 데 핵심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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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토레스 EVX의 내부 인테리어 요소

 

KG모빌리티의 EVX 인테리어 예상도 / 사진출처 : KG모빌리티 공식 보도자료

 

위 그림은 KG 모빌리티의 공식 보도자료에서 나온 토레스EV의 실내 인테리어 모습인데요. 토레스 EVX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을 연결한 파나로마형 듀얼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것이라 합니다. Mercedes-Benz를 제외한 많은 기업이 이런 파노라마 형태의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만큼 KG 모빌리티 역시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한 노력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여기에 더해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한 Slim & Wide 설계를 바탕으로 편의성과 공간감을 확장시켰다고 해요

 

SUV가 세단 대비 가장 큰 장점으로 언급되는 것이 내부 적재공간과 2열의 확장성입니다. KG 모빌티도 토레스가 속한 SUV의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한 것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토레스 EVX는 1열 헤드룸이 1,033mm 2열 헤드룸이 1,047mm로 동급 SUV 대비 높아 모든 탑승객에게 편리함을 높였으며, 트렁크 활용공간이 839L로 동급 SUV 중 가장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춰 패밀리카로 활용할 수 있는 가치를 부여하고자 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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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토레스 EVX의 주행 방식 및 예상 가격

 

KG모빌리티의 토레스 EVX는 전기 방식 구동을 통해 더 나은 제어 편의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 사진출처 : 토레스 모델소개

 

KG 모빌리티 EVX는 "EV"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전기 동력을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현대기아 혹은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자주 사용하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아닌 리튬인산철(LFP) 배터리가 적용되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LFP 배터리를 활용하게 되면서 외부 화재 및 충격에 대한 강인성을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주행 거리의 경우 BMS 설계를 기반으로 국내 기준 420km/h를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발표했으나 요즘 같이 더운 날씨와 공조/냉동 기기의 활용에 따라 290~300km대의 주행 거리를 보일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LFP 배터리의 또 다른 장점은 안전성과 더불어 NCM 배터리 대비 낮은 가격을 형성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를 기반으로 차량의 배터리 가격을 절감하으로써 전기차에 대한 고객의 가격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것이죠. 실제 토레스 역시 LFP 배터리를 활용함으로써 E5와 E7이라는 2개 트림에 대해 각각 4,850 ~ 4,950만원, 5,100 ~ 5,200만원의 가격을 책정, 실제 보조금 반영 시 3,000만원대로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들어 전기차에 대한 고객 수요가 충족되었다는 사실과 더불어 하이브리드가 강세를 보인다는 시장 트렌드를 고민해보면, KG 모빌리티의 가격 인하 전략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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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까지 토레스 EVX에 대한 세부 제원 및 기능이 공개되지 않은만큼 여기서 소개 글을 마쳐야 할 것 같네요. 향후 모델이 정식 출시가 되면 그 때 자세한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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