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자사 스포츠 세단인 2025 CT5 글로벌 공개

2023. 9. 20. 22:31Mobility +/New Model

캐딜락(Cadilac) 자사 스포츠 세단인 2025 CT5 글로벌 공개

 

2025 Cadliac CT5
2025 Cadliac CT5 / 사진출처 : Cadliac Media

 

자동차에서 프리미엄 이미지가 주는 효과는 매우 큽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양산차가 고장나면 사람들은 이에 대한 불만을 표시하지만 페라리 혹은 람보르기니와 같은 브랜드가 고장나면 애마가 앙탈을 부린다고 인식하는것처럼 말이죠. 이런 이유로 많은 기업은 프리미엄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려 노력합니다. 물론 여기에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가져오는 수익성이 일반 차량에 비해 큰 점 역시 함께 기인하지만요.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프리미엄 브랜드가 유럽 브랜드지만 북미에도 전통의 기함 캐딜락이 존재합니다. 거대한 차체 크기로 유명한 캐딜락은 북미에서 프리미엄의 이미지를 고수하며, 자동차 산업의 격동기에도 그 강점을 이어가려 노력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캐딜락이 9월 13일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공개한 럭셔리 세단 2025 CT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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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캐딜락 2025 CT5 제원 및 성능

 

2025 Cadliac CT5
2025 Cadliac CT5 / 사진출처 : Cadliac Media

 

차량에 대해 그 기초 성능을 알 수 있는 값이 바로 제원이죠. 2025 캐딜락 CT5의 세부 모델인 CT5-V와 CT5-V 블랙윙 모델이 공개되지 않았고, 24년 양산이 시작될 예정이지만 구체적인 차량의 제원값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먼저 차량의 전장은 4,927mm 전폭은 사이드미러를 제외할 경우 1,882mm, 전고는 1,453mm의 수치를 가진다고 해요. 바퀴 사이 거리를 뜻하는 휠베이스는 2,946mm  프런트오버행은 1,595mm, 리어오버행은 1,623mm의 값을 가진다고 하는데요. 이를 토대로 생각해보면 큰 사이즈의 차량을 좋아하는 북미 고객의 취향을 맞추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 보였던 것 같아요. 물론 CT5가 E세그먼트에 해당하는만큼 절대적으로 차량의 크기를 늘릴 수는 없었겠지만, 상품성을 위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세그먼트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엔진은 2.0 트윈터보차저 터보엔진(DOHC방식)과 3.0트윈 6기통 터보차저 방식(트윈터보 엔진)의 2가지 형태가 제공될 것이라 합니다. 전자의 경우 알루미 늄 주조 방식으로 제작되어 10:1의 압축비를 낼 수 있으며 최대 237마력의 출력과 350Nm의 토크 성능을 가질 수 있다고 언급되었습니다. 후자 역시 알루미늄 주조 방식으로 제작되며 9.8대 1의 압축비를 가지고 최대 335마력과 550Nm의 토크를 낼 수 있다고 나와있었습니다. 변속 성능은 전자제어 기반 10단 자동 변속기가 제공되어 4.70~0.64 사이에서 다양한 변속값을 가질 수 있다는 내용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아무래도 전기차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낮기 때문에 아직까지 고객의 구매 욕구가 높고 익숙한 ICE 방식을 탑재한 것이라 예상됩니다.

 

타이어 휠은 18인치~20인치의 합금을 활용할 수 있고 245/45R18, 245/45R18, 245/40R19, 255/35ZR20의 4가지 휠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프런트 서스펜션은 볼 조인트 기반 스테빌라이저를 갖췄으며 리어 서스펜션은 코일 스프링 방식을 활용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조향 과정에서는 전기 랙 기반 파워 스티어링 방식을 활용해 후륜 조향의 경우 11.9m의 회전 반경값을, AWD 방식의 경우 12.4m의 회전 반경을 가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대 337L의 적재 공간을 가짐으로써 내부 공간의 활용성을 높였다는 특징 역시 함께 언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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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025 CT5 캐딜락의 디자인 변경 정보 및 신규 기술

 

2025 Cadliac CT5 내부 디자인
2025 Cadliac CT5 내부 디자인 / 사진출처 : Cadliac Media

 

2025 CT5 캐딜락은 기존의 캐딜락의 강점을 지키면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디자인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극단적인 패스트백 프로핑를 보완할 수 있는 프런트 엔드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Cadilac 시그니처 수직 조명과 스택형 LED 헤드램프가 탑재되었다고 하죠. 또한 더 낮고 넓은 전면 그릴이 포함되어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CT5 스포츠 트림은 고성능 블랙 메쉬 그릴과 블랙 서라운드를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차량 내장에는 33인치 대각선 LED 터치스크린이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차량에 적용되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와 같이 클러스터와 메인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형태를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해당 시스템에는 2025 캐딜락 CT5에 적용된 첨단 기술을 사용하면서도 개인화가 가능한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었다고 하죠. GM의 운전자 보조 기능인 OnSTAR를 활용해 다양한 기능을 적용하는 것은 물론 고객에게 차량읠 원격 제어하는 등의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 합니다.

 

차량 내부 적재 공간은 총 337L이며 헤드룸은 차량 전면에서 991mm 차량 후면에서 930mm의 수치를 가진다고 합니다. 레그룸은 차량 앞쪽이 1,077mm 2열이 963mm 값을 가지며 기타 솔더륨이나 힙룸과 같은 수치 역시 함께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기업에 따라 차량의 제원의 공개 범위를 다르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GM의 경우 특이하게 내부 치수를 공개하는만큼, 운전자가 직접 시승하지 않고 대략적으로 사용 환경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라 생각되네요

 

2025년의 연식 변경을 맞아 신규 기능 역시 대폭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5G Wi-Fi 핫스팟 기능을 활용하는 것은 물론 인포테인먼트 환경이 Google 옵션을 기본으로 내장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고 하죠.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도와줄 수 있는 사각지대 조향 보조나 교차로 자동 긴급제동, 교통 표지판 인식 및 지능형 속도 제어가 가능한 ACC(Adaptive Cruise Control) 기능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이외에 자율주행 환경에서 운전자의 부주의함을 감지하는 Super Cruise Hands-Free 기능과 타이푼 메탈릭, 딥 스페이스 메탈릭이라는 고유 외장색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ADAS 기능이 본격적으로 차량에서 업데이트 되기 시작되면서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면서도 행동을 모니터링 하기 위한 기능이 모든 브랜드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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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025 캐딜락 CT5의 출시 예상 일자

 

2025 Cadliac CT5 주행 모습
2025 Cadliac CT5 주행 모습 / 사진출처 : 2025 Caldiac CT5 공식 유튜브

 

앞서 소개했듯 이번 캐딜락은 내년 출시가 예정된 모델입니다. 공식 발표자료에 따르면 2025 캐딜락 CT5는 미시간에 위치한 GM의 그랜드 리버 조립 시설에서 생산될 것이며 24년 봄 양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하죠. 아직 모델의 대략적인 사항을 공개한 것인만큼 구체적인 사양과 가격, 트림 운영방안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모델이 북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홍보자료인만큼 국내에 차량이 도입되었을 때 세부적인 수치 및 옵션이 바뀔 가능성을 고려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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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2025 캐딜락 CT5의 글로벌 공개 소식을 다뤄보았습니다.

캐딜락이 전동화와 같이 많은 변수를 맞이한 자동차 시장에서

자사의 강점과 신규 기술들을 바탕으로 입지를 사수할 수 있을지에 주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도 유익한 내용 전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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